프로그래밍/삽질

네임서버 변경 후 도메인 연동 이메일이 작동하지 않을 때

ajdanddl 2020. 5. 31. 14:15
반응형

최근 홈페이지 제작을 하고 있어서 이런 이슈가 발생했다.

 

네임서버는 CAFE24를 이용 중이고 도메인은 후이즈를 이용 중인데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한 후 갑자기 도메인 연동 이메일이 외부 이메일을 수신하지 못하게되었다. 

발신은 되는데 수신이 안되었다.

 

에러 사항은 아래와 같았다. 

553 에러.. cafe24 홈피에서 어떤 에러인지 찾아본 결과 

그렇다고 한다.

 

이는 네임서버를 변경할 때 MX레코드 값을 변경해주지 않아서 그런다.

MX 레코드 값 변경은 호스팅하고 있는 쪽 사이트(나의 경우 CAFE24)의 관리 페이지로 들어가 수정을 해야 된다.

cafe24 홈페이지 - 호스팅 관리

 

도메인 연결관리 -> 메일서버(MX관리) 클릭

 

관리하고자 하는 도메인 선택 후 -> DNS 관리

 

 

그 다음 위 세 가지를 수정해주면 된다

 

후이즈 도메인을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수정해주면 된다.

그러면 몇 분 뒤 길게는 몇 시간 뒤에 정상적으로 메일이 작동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