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U-VISIT 간단 후기

ajdanddl 2019. 5. 24. 23:37
반응형

U-VISIT 이라는 UNIST에서 주최하는 랩 투어 프로그램을 오늘 진행하고 왔다.

 

간단하게 후기를 남기자면 처음에는 랩 투어라고 해서 걱정이 많았다.

혹시나 교수님과 면담을 할 때 교수님은 어느 정도 수준을 원하지만 내가 그 수준에 미치지 못할까봐 걱정이 됐다.

(사실 이전에 자대 교수님과 얘기를 하면서 좀 쓴소리를 듣다와서 더 그랬던 것 같다)

하지만 결론부터 말하자면 가서 교수님을 뵙지는 못했다...

 

그래서 질문도 여러가지로 준비해가고 왜 왔는지 목적을 분명히 하기 위한 여러 고민들도 하다가 갔다.

 

서울역에서 출발해서 울산역에 도착하니

유니스트 학생 분들이 계셔서 안내를 해주셨다. 

그리고 셔틀버스를 타고 유니스트에 도착을 했는데 진짜 학교 시설이 어마어마했다.

외부시설만 찍고 내부시설은 못 찍었는데 내부도 정말 시설이 좋았다.

도착해서 대학원 입학 설명회 간단히 듣고 학교 투어를 진행했다.

클린룸이랑 또 각종 실험실 그리고 해수전지 홍보관에서 설명을 들었다.

정말 추진력과 열정이 대단하신 분이었다.

 

그리고 랩 투어를 진행했다. 총 2곳의 랩을 방문했고 나의 걱정과는 달리 교수님과는 얘기하지 않았고 연구실 대학원생 분들과 인턴 분들과만 이야기를 진행했다. 다행(?)이었다.

 

랩 투어 진행 후에는 만족도 설문조사 간단히 하고 귀가했다.

 

확실히..연구시설이 정말 연구에 몰입할 수 있게 정말정말 좋았고..

역시 ist 계열인만큼 종합대학인 우리 학교보다 연구 시설이 훨씬 갖춰져있었다.

 

 

 

반응형